본문 바로가기
동네언니/명품 브랜드 스토리

명품 브랜드 샤넬 시리즈, 샤넬 2.55 플립 백

by =) 2023. 3. 4.

명품 브랜드 스토리 1.

샤넬 디자이너, 프랑스 파리의 샤넬

샤넬은 20세기 최고의 디자이너 중 한 명으로 꼽히며, 프랑스의 여성 패션 디자이너입니다. 그녀의 본명은 Gabrielle Bonheur Chanel로, 1883년 8월 19일 프랑스의 Loire Valley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려서 가난한 가정에서 자란 샤넬은 시골에서 양모 옷을 만드는 일을 하며 살았습니다. 나중에는 가수로서의 꿈을 품고, 다양한 곳에서 노래를 부르며 라이브를 했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인생은 1909년에 머리장식을 팔면서 바뀌게 되었습니다. 샤넬은 1910년대 초반부터 모자를 디자인하고, 1920년대에는 옷과 액세서리를 제작하면서 그녀의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샤넬은 직접 착용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편안한 의류를 만들어 나갔으며, 대표적으로 Chanel No.5와 같은 향수도 선보였습니다. 샤넬은 그녀가 만든 브랜드로 명성을 얻으며, 1971년 파리에서 사망하기 전까지 여성 패션 디자이너로서의 업적을 남겼습니다. 오늘날 샤넬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품 브랜드 중 하나이며, 샤넬의 로고와 디자인은 그녀가 만든 것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샤넬의 대표적인 시리즈 7가지를 살펴볼까요? 

1. 샤넬 2.55 - 샤넬이 처음 디자인한 핸드백으로, 매우 유명하고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2. 샤넬 보이 백 - 2011년에 출시된 상대적으로 새로운 제품으로, 클래식한 샤넬 디자인과 모던한 감성이 혼합된 제품입니다.

3. 샤넬 재킷 - 클래식한 디자인과 멋스러운 디테일이 특징입니다.

4. 샤넬 플랩 백 - 샤넬 2.55의 후속 제품으로, 클래식한 디자인에 새로운 요소를 더한 제품입니다.

5. 샤넬 에스파듀르 - 시즌마다 출시되는 신발 시리즈로, 두꺼운 밑창과 트위드 소재가 특징입니다.

6. 샤넬 코코 크러쉬 - 2000년대 후반에 출시된 이 시리즈는, 샤넬의 대표적인 모양인 더블 C를 크러쉬한 디자인으로, 여러 종류의 제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7. 샤넬 No.5 - 1921년에 출시된 이 향수는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샤넬의 대표적인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아래는 샤넬 2.55 플립 백입니다. 금액은 1300만원대로 라지, 맥시는 더 높은 가격이 책졍되겠죠. (미니 핸드백은 600만원대) 

샤넬 2.55 시리즈는 샤넬 브랜드의 대표적인 핸드백 중 하나로, 1955년에 처음 디자인되어 출시된 제품입니다. 이 이름은 출시 연도 1955년과 디자인을 완성한 당시의 월과 일인 2월 1955일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가브리엘 샤넬은 세상에 단 하나뿐인 직사각형 실루엣을 탄생시켰습니다.

샤넬 2.55 백은 퀼팅 스티치 디자인과 체인 스트랩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2.55의 디자인은 당시 여성들의 용이성과 편안함을 고려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체인 스트랩은 숄더백이나 크로스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인해 2.55은 지금까지도 샤넬 브랜드의 상징적인 제품 중 하나로 남아있습니다.

 

샤넬 2.55 플립 백 컬팅 텍스쳐는 가브리엘 샤넬이 사랑했던 승마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마드모아젤' 회전 잠금장치의 라인이 선사하는 순수한 매력은 열거나 닫았을 때에도 계속됩니다. 플랫 메탈 링크인 시그니처 체인 역시 움직임에서 자유로움을 선사합니다. 

 

샤넬의 다음 시리즈도 이어서 봐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