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류 없음

윤석열 관련주 vs 이재명 관련주 (주식종목 테마주)

by =) 2020. 12. 16.

윤석열 검찰총장의 2개월 정직 소식이 알려진 주식 시장에서 정치 테마주는 각기 다른 반응을 보였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테마주는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고 윤석열 검찰총장 테마주는 약세를 보였다.

여론조사에서 이 지사와 윤 총장이 여야의 1위 주자라는 점에서 이 같은 현상이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16일 코스닥에서 동신건설 주가는 14.12% 오른 1만9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국 도급 순위 130위권의 중견 토목·건설사다. 이 종목이 이 지사 테마주로 분류된 이유 역시 다소 황당하다. 본사 소재지가 경북 안동시로 이 지사의 고향이라는 이유에서다.

무상급식 확대 수혜주로 이재명 테마주로 분류되는 푸드웰 주가도 11.61% 올랐다. 컴퓨터 제조사 에이텍 주가도 소폭 강세를 보였다. 최대주주가 이 지사와 친분이 있다는 테마주로 분류된다.



반면 윤석열 테마주로 불리는 종목들은 대부분 약세였다. 서연만 1%대 상승했을 뿐, 서연이화, 덕성, 덕성 우선주, 모베이스, 모베이스전자 등 언급됐던 테마주 종목 대다수는 약세를 보였다. 윤 총장의 정직 처분을 악재로 본 결과로 해석된다.

이낙연 테마주로 불리는 삼부토건, 휴림로봇, 코디엠 등도 약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재명 지사 부상에 따른 상대적 효과로 보인다.

반응형

댓글